오늘은 갱신형 보험 상품과 비갱신형 보험 상품의 차이점과 구분하는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 쪽이나 보험 쪽에 관련 업무를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보험 용어나 금융 용어에 낯설 수밖에 없습니다. 보험 용어 중에서 갱신형 상품과 비갱신형 상품도 헷갈리는 용어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갱신형 보험 상품과 비갱신형 보험상품
보험 상품을 가입하려 할 때에 다양한 요소들이 있겠지만 그중에서 초기에 많이 드는 생각이 갱신형은 무엇이고 비갱신형은 무엇이지 하는 생각일 것입니다. 매번 들으면서도 헷갈리는 용어 중에 하나인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형 보험..
갱신형 보험은 간단하게 일정 기간에 손해율이나 위험률을 재측정하여 보험료가 변경되는 보험 상품이며 비갱신형 보험은 은 계약 시부터 끝까지 똑같은 보험료를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보험료가 유동적인 변동된다면 갱신형 보험, 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한 금액을 낸다면 비갱신형 보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하여 나이가 젊을수록 갱신형 보험 상품이 비갱신형 보험상품에 비하여 초기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단, 시간이 지나면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험 상품에 따라서는 주계약은 비갱신형 보험이고 특약의 경우에는 갱신형 보험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경우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보험 계약서를 꼼꼼하게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험 가입시 참고사항
위와 같은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형 보험의 차이점에 기초하여 주 메인 보험은 비갱신 보험을 가지고 있으며 그때그때 상황에 따른 보험 상품은 갱신형 상품으로 운용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단 갱신형 보험은 갱신 주기가 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신형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의 나이가 50대 중반 이상의 경우라면 비갱신형 보험을 신규로 가입하는 것이 더 많은 보험료가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보장요소 등을 참고하여 갱신 주기가 긴 보험이라면 유지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느 정도의 나이가 있다면 신규 보험 가입 시 거절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검토한 후에 이전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주위에 보험에 대하여 잘 아는 사람이나 설계사가 있다면 충분히 상담 후 보험을 재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형 보험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통하여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보험 상품 중에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형 보험의 차이점과 보험 가입 노하우 등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몸이 아프거나 위급한 상황에서 보험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보험료라 누수가 되고 있는 부분이 있는 것은 아닌지 충분히 검토해 보는 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